담양] 메타세콰이어 4. Korea(한국)

담양에서 우리를 가장 먼저 반겨준 곳은 바로 메타세콰이어 길이다. 사실, 메타세콰이어는 내게 친숙한 이름이 아니어서 이 이름을 외우는데 참 오래 걸렸다. 알고보니, 역시나 이 나무들을 수입해서 가로수 길을 조성했다고 한다. 역시 한국사람에게는 한국어로 된 식물이 익숙한 법인데. 그래서, 한번 찾아 보았다. 메타세콰이어란 무엇인지...

두산 백과 사전을 인용하자면, " 살아 있는 화석식물로서 중국의 쓰촨성[]과 후베이성[]에 남아 있으며 한국에서는 포항에서 이것의 화석이 발견되었다. 높이 35m, 지름 2m에 달한다. 가지는 옆으로 퍼지며 수피는 갈색으로 벗겨진다. 작은가지는 녹색이며 마주난다" 라고, 나와있다.

알고보니, 한국에 살았었던 식물이었는데, 어쩌다 수입을 하게되었는지 마음이 조금 아파지네요. 그래도, 이 길은 너무 이뻐서 담양에서의 가장 좋은 추억 중에 하나가 되어 버렸네요.

일단 멋진 풍경을 보기에 앞서서...



우리의 1박 2일 팀이 이곳을 다녀갔네요. 역시, 우리 나라 좋은 곳은 모두 거쳐간 듯 싶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사실, 프로그램 자체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요. 저는 무한도전 팬이라서...)

드디어 시작되는 메타세콰이어 길... 정말 이쁘죠?? 외국에 나와 있는 듯 해요. 정말 이 길은 제가 뽑은 한국의 Best 5 안에 들어갈 것 같아요. (^^ 아직 제가 여행해 본 지역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해질녘 쯤 가 보았더니, 사람이 없는 길 본연의 모습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안타까운 점은 이 길이 아스팔트가 아닌 흙으로 된 길이었으면 어떨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메타세콰이어는 일반 차도에 가로수로 사용하기 위해 심었다가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이렇게 일반 광관지로 조성되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물론, 지금은 이 길에 차가 출입할 수 없습니다. 간혹, 몰상식한 오토바이 족들이 오토바이를 끌고 들어오기는 하지만, 길의 처음과 끝이 막혀있어서, 자전거와 사람들만 걸어다닙니다.

^^ 하하...정말 아름답죠??? 이렇게 멋진 길은 정말 ..... 우리가 잘 가꾸고 지켜야 할텐데..

이 사진은 다음날 오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오후가 되니 역시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길에 사람들이 붐비면서, 어제와는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ㅋㅋ... 관광지에 빠지지 않는 분들... 일명 잡상인.. 뭐..개인적으로는 이런 분들이 주변 환경을 해치지 않고, 그 여행지와 어우러진다면,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저런 편의와 볼거리를 제공하므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메타세콰이어 길에 딸기파는 아줌마는 좀 생뚱맞다는 생각이...
담양의 명소 중 유일하게 2일에 걸쳐서 가 보았습니다. 그만큼 저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준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길에는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있는데, 사람이 없는 길만을 많이 찍어서 사진상으로는 그 느낌을 못 느끼실 듯 하네요. 옷 차림으로 보아, 근처에서 온 사람들도 많은 것 같고요. 많은 사람들이 주변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타기 때문에, 조금더 복잡한 느낌일 들지요. 걷기에는 상당히 먼 거리이므로, 혹시나 길 끝까지 가보시고 싶으신 분은 자전거를 빌리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빌려보지 않아서 자전거를 빌리는 가격은 잘 모르겠네요.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6/17 2010-06-18 11:07:11 #

    ... 네이트온] 새로운 '맥미니' 등장에 반응은?[네이트온] 이벤트로 가득한 레스토랑 발견![네이트] 더위를 싹 날려버리는 시원한 '쑥 콩국수'[네이트] 자동차가 지나 갈 수 없는 담양의 관광지[네이트] 출사지의 명소 '군산 철길마을' 가봤더니[네이트] 모두 부러워하는 내 피부의 비결은 이것![네이트] 서래마을에서 먹을 수 있는 프랑 ... more

덧글

  • 올챙이 2010/06/16 21:47 # 삭제 답글

    티비 드라마에서 몇 번 본것같은데...사진으로 보니 더 예쁘네요. 애인과 함께 꼭 가보아야 할 곳 중 하나 같아요. 좋은 사진 구경시켜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roserock 2010/06/17 18:46 #

    ^^ 꼭 한번 가보세요. 정말 이뻐요...
  • 찰나 2010/06/16 21:53 # 삭제 답글

    5번재랑 6번째 사진에 오토바이족이 잡혔내요.
    게다가 두명씩이나 탔군요! 핼맷도없이!! 이런 몰지각한! (?)
  • roserock 2010/06/17 18:45 #

    사진에 잡힌 사람은 오토바이가 아니라, 그냥 거기서 빌려주는 전기로 가는 애들타는 자동차에요. ^^ 덕분에 한참 웃었습니다. 또 놀러오세요...
  • 토요일밤 2010/06/18 13:05 # 삭제 답글

    맞아요
    원래 여긴 차도였는데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면서
    옆에 도로를 새로 내면서 관광지로 조성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계절에도 다 예쁜 장소인것 같아요
    사진찍기 안성맞춤 ^^

  • roserock 2010/06/20 02:45 #

    ^^ 아..그렇군요... 역시 제 추측이 맞았네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국제옥수수재단 2010/07/12 15:55 # 삭제 답글

    정말 아름다운 길이네요
    왜그런지모르겠지만
    이렇게 쭉뻗은 길이 왜이리
    이뻐보일까요?...^^
  • roserock 2010/07/17 04:37 #

    그죠...정말 이쁘죠? 안가보셨다면, 꼭 가보세요... 정말 강추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717
78
214009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