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심장, 룩소르 -->> 2.2 이집트(Egypt)

룩소르는 내가 이집트에 와 있음을 가장 잘 느끼게 해 주는 도시 중 하나이다.
도시는 정말 작아 맘만 먹으면 걸어서도 다닐 수 있지만...
<룩소르 신전>

이집트 남쪽에 위치한 이 도시는 겨울에도 상당히 덥고,
유적지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많이 걸어야 하므로
가능한 택시나 마차를 이용해 이동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룩소르 마차>

관광도시인 만큼 위 사진과 같은 마차들을 정말 많이 볼수 있습니다.
가격은 지들이 부르고 싶은 만큼 부르는데...
어디를 가던 10파운드에서 15파운드 선이면 적당할 것입니다.
더 달라고 하면 그냥 무시하세요.
하지만, 타기전에 반드시 가격 흥정은 하셔야 해요.

가격 흥정을 했어도 이놈들은 끊임없이 돈을 요구합니다.
그럴때는 살짝 무시해주세요.

택시 같은경우는 시내는 10파운드면 어디든 갑니다.
흥정할 필요없이 그냥 타고 뭐라그러면...
그냥 무시하세요.

간혹 카르낙 신전은 약간 외각에 있어 더 달라고 하니...
알아서 흥정하세요.

<시내 매장>

시내에는 이집트임을 느끼게 해주는 다양한 가게들이 있습니다.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곡물들을 팔고 있습니다.

<쿠사리>

위 사진은 이집트의 가장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쿠사리입니다.
독특한 향이나며, 파스타와 약간 비슷합니다.
한국 사람 입맛에 나름 잘 맛습니다.

위 사진은 룩소르에서 가장 맛나다는 쿠사리 집입니다.
(룩소르 게스트 하우스 주인장의 추천)

저희는 아무 생각없이 식당에서 먹었는데...
가능하면 집에 가져가서 드세요.

식당이 너무 드러워서 좀 그래요.
포장을 하면 일회용기에 넣어줍니다.

여기는 바가지를 안 씌운다고 추천해 줬는데...
제 생각에는 비싸게 받은 것 같아요.
근데... 뭐 .... 부르는 것이 값이라 말해봤자 소용없습니다.

<룩소르 시내>

룩소르 시내는 나름 잘 꾸며 놓았습니다.
길거리와 신전이 잘 어울리도록.

<나일강과 왕가의 계곡>

룩소르 신전은 나일강을 끼고 있으며...
사진에서 보이는 나일강 건너편은 왕가의 계곡이다.
나일강에는 수많은 펠루카가 떠 있는데...
나일강을 따라 걷다 보면 수 많은 삐끼들이 펠루카를 타라고 꼬신다.
정말 귀찮을 정도로 따라온다.
귀찮을 때는 한마디 하면 된다.
"나 좀 전에 타고 왔다."

<룩소르 신전>

룩소르 신전은 상당히 큰데...
출입구가 정확히 표시되어 있지 않다.
잘못하면, 신전 한바퀴를 다 돌아야 한다.
필자는 한 바퀴까지는 아니고 한 3/2정도 돌은 것 같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룩소르의 유일한 한인 민박...
룩소르 게스트 하우스.

우선 사진부터 보자면...

<룩소르 정보(클릭하시면 커져요.)>

친절하게 시내 지도,
그리고 시내 맛집들을 다 표시해 두었다.
아주 유용한 정보이며...
소개된 맛집들은 대부분 괜찮다.

가격은 왠만한 4성 호텔과 비슷하다.
하지만, 이집트의 4성 호텔은 4성호텔이 아니다.
우리나라 여관정도라고 해야하나.

따라서, 그 돈이면, 그냥 여기 민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룩소르 게스트 하우스는 가족적이라기 보다는...
약간의 상업적인 냄새가 나는 곳이다.

하지만, 주인장님 나름 친절하시고...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부실하지만 한식으로 아침이 나오니...

돈을 절약하기 위해 저렴한 호텔을 찾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한다.

Tip: 서안투어, 동안투어 등 다양한 페키지를 소개해 준다.
서안이나 동안 투어는 택시를 빌려서 가던가...
아니면 이렇게 투어를 이용해야 하는데...

여기 투어 완전 비추. 이 민박집에서 직접 투어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고...
현지 투어와 연결해 주는 것인데...
이집트 놈들 속성상 다른 것은 다 이해하는데...
여기 여자 가이드가 장난 아니다.

이 투어의 고객 대부분이 한국사람임에도...
한국사람 완전 무시한다. 어이가 없어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번 동안 투어 편에서 알려드립니다.

덧글

  • 마눌님 2011/06/24 13:40 # 삭제 답글

    자기야 내가 올렸어야 하는데 미안~ 코사리가 기억이 안나서 한참 고민했었어. ㅋㅋㅋ 맞어 코사리였어. 맛은 있는데 참...뭔가 찝찝하지 이집트 음식은?
  • roserock 2011/06/24 16:47 # 삭제

    ^^ 그렇지. 아무래도 못사는 나라이다 보니 위생관념이 영...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6
34
215479
free counters